stageplus_01_multi_top copy.jpg SpatialResponse_ok_copy.gif

 

 

008.jpg  007.jpg  011.jpg  009.jpg  010.jpg  stageplus_dimension.jpg
 

 

 

 

●스테이지플러스™ 는 빛의 파동에너지와 흡사한 거울편향특성(specular reflection)을 보이는 500Hz 이상의 중·고음역대의 사운드에너지를 정교하게 가공된 다면체 표면을 통해 미세한 시간차를 두고 청취공간 내에 불규칙한 패턴으로 확산시킴으로써 광대역 분산장을 형성하고 실내 음향의 몰입도를 높이는 필수요소인 음장감과 정위감을 비약적으로 개선합니다.   

                                                                 

스테이지플러스™ 는 플러터에코, 콤필터링이나 정재파에 의한 공진처럼 청취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향교란 현상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도록 설계 및 디자인된 디퓨저입니다. 특히, 흡음재 오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음의 생동감 상실, 공간감 축소, 음색 왜곡을 차단하는 동시에 음원에 포함된 리얼리티와 방대한 정보를 왜곡 없이 청취공간에 100%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지플러스™ 는 검증된 수학이론(primitive root number theory)을 토대로 최적의 다면입체형상을 구현한 2차원 디퓨저로 광대역에 걸쳐 균일한 분산효율을 발휘합니다. 각각의 코어(core)와 캐비티(cavity)의 상면(top surface)을 평면이 아닌 완만한 각도의 비대칭 쐐기 형상으로 디자인함으로써 분산효율을 극대화하고 분산범위를 파장이 짧은 고음역으로까지 상향시켰습니다. 스테이지플러스™ 의 분산범위는 500Hz에서 10kHz로 광대역을 커버하는 동시에 NRC 15내외의 흡음력을 유지, 분산과 동시에 정숙한 사운드 재생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테이지플러스™ 는 폴리프로필렌 수지를 발포, 성형가공한 세계 최초의 EPP(Expanded Polypropylene) 디퓨저로, 흔히 ‘스티로폼 디퓨저’로 불리기도 하는 EPS(Expanded Polystyrene) 재질의 QRD 디퓨저를 완벽하게 보완·대체합니다.  EPP는 스티로폼(EPS)을 압도하는 탁월한 물리적·화학적 특성으로 인해 자동차, 전기, 전자, 무기 등 정밀 산업분야에서 매년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100% 리사이클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입니다. EPP는 차음, 방진 성능이 우수하여 음향 및 진동제어 용도로도 적합하며, 엄격한 난연기준을 통과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플러스™는 가로 x 세로의 폭이 300 x 300mm에 불과해 가구, TV, 조명 등으로 인한 공간적 제약으로부터 설치가 자유롭고 음향장애를 유발하기 쉬운 벽과 천정 모서리나 교차지점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테두리가 돌출되지 않고 매끈하여 이음면의 에너지 응집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며 시각적 단절 없이(seamless) 연속배치가 가능한 기능적 요소와 미학적 요소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디퓨저입니다. 양면테이프나 실리콘 접착제등을 이용 부착이 용이하며, 돌출부위가 없어 적층(stacking) 또한 가능합니다.  만의 하나 접착력 미흡 등의 원인으로 추락하거나 원래 위치에서 이탈하더라도 파손이나 사고의 위험이 극히 미미합니다.

 

스테이지플러스™ 는 유선형 차체와 협소한 내부공간이라는 구조적 한계로 인해 고퀄리티 사운드 재생이 어려운 자동차 내부에 장착 시 부밍과 같은 음향장애를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음장감, 공간감 및 명료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킵니다.  빈좌석에 올려 놓으시거나, 안전벨트를 이용하여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EPP는 자동차 범퍼 소재로 널리 사용되는 검증된 소재로 화제나 충격에 안전하며 내구성이 우수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규격: W300 x D300 x H170mm.

 

※권장 사용처 :  

콘서트 홀, 강당, 미팅룸, 강의실, 컨벤션홀, 녹음스튜디오, 컨트롤룸, 믹싱룸, 마스터링룸, 홈시어터, 리스닝룸, 방송실, 카스테레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