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nEX5045.jpg

 

fdn5045_04.jpg fdn5045_01.jpg fdn5045_02.jpg fdn5045_03.jpg

 

●최고급 아프리카산 흑단 사용

Foundation EX-5045는기건비중 1.1 이상의 최고급 아프리카산 흑단(Muhama) 통원목만을 사용한 방진 플랫포옴입니다. 자연스럽고 목질감 두터운 흑단 특유의 아름다운 음색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자재 선별에 신중을 기울였습니다. 최소수령 60년, 자연건조 7년이상, 대구경 성목의 심재를 직접 제재한 통원목 판재와 골재만을 엄선, 제재 후 보름 이상의 전통적인 훈연 및 숙성기간을 거친후 비로소 작업에 투입됩니다.

조그만 각재나 얇은 단판들을 접착제, 고주파를 이용해 압착 가공하는 일반적인 집성목 제조방식이 자재의 수율을 높이고 제조시간을 단축하는데는 효과적일지 모르나 흑단의 순도높은 사운드성향이 제대로 발현되기에는 인공이 과다하게 가미된 제조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원목에 인위적인 요소를 최소화 시키는 방식, 대물림이 가능한 탁월한 내구성을 목표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였습니다.


●고난도 전통 짜맞춤 기법
Foundation EX -5045는 고난도 전통 짜임과 이음방식으로 제작한 흑단 방진플랫포옴입니다.

흑단은 유분이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고중량, 고밀도 수종으로 중후하고 치밀한 목리가 장점지만, 장기간의 자연 건조과정이 생략된체 제조되거나 고온 건조한 기후에 장시간 노출시 표면에 미세하게 금이가거나 터지는 물리적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흑단처럼 장기간의 건조시간을 요구하는 수종은 가공제품의 부피가 커질 수록 짜맞춤 방식은 필수적이라고 하겠습니다. 집성목 제조에 있어서 각재간 접합부위는 반드시 접착제를 도포하게 되어있고 아프리카 흑단과 같이 건조가 더디고 밀도가 높은 목재는 접착제 도포가 나무의 팽창과 수축의 자연스러운 진행을 방해하여 접착제 도포면이 벌어지거나 갈라지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습하면 물기를 머금고, 건조하면 물기를 내놓는 원목가구는 변화무쌍한 기후와 어떻게 연동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결정됩니다. 판재와 판재 골재와 판재 그리고 골재와 골재가 연결되는 부위의 접합면을 입체적인 요철형태를 하면 확장된 접합면에 비례하여 결속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됩니다. 그리고, 기후변화에 따른 원목의 수축과 팽창에 구조전체가 유기적으로 수축과 팽창을 반복함으로써 제품 구조에 최대한 무리를 가하지 않고 변형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이상적인 가구 제조법입니다.

전통공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가능하면 외부로 가공 흔적을 노출시키려는 것이 최근 레플리카 원목가구들의 추세라면, 명품 고가구들에서 일관되게 발견되는 짜맞춤방식은 짜임과 이음에 있어 외관상 노출이 불가피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부 내부로 숨기는 것입니다. 전통 짜맞춤의 핵심은 이음과 짜임의 흔적을 노출시키지 않으면서 대를 물릴 수 있는 내구성과 시간이 지날수록 고풍스러움과 맵시가 돋보이게 하는데 있습니다.

 

●뛰어난 방진 성능 및 음악성

Foundation EX-5045 은 기건비중이 1.1을 초과하는 고중량, 고강성 방진 플랫포옴으로 기기내부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외부 유입 진동을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일반목재에 비해 목질부의 강성이 현저히 높은 흑단목은 나무재질로서는 특이하게 빠른 진동드레인 속도를 보이며, 금속이나 폴리머 재질의 방진악세사리가 결합될 시 방진성능이 배가됨과 동시에 특유의 목질감을 재생음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재질에 따라 같은 악기라도 사운드가 차이가 나는 것처럼, 하이파이 시스템의 재생체인 중 시스템과 가장 근거리에 위치하는 방진플랫포옴도 사용된 재질이 무엇이냐에 따라 각각 미묘한 차이를 보입니다. 더불어 천연원목에서 방사되는 원적외선은 디지탈 사운드에 장시간 노출시 느끼기 쉬운 청취 피로를 감소시키고 자연스럽게 음악으로의 몰입을 유도합니다.

 

 ※제품사양(Overall/mm)

Foundation-EX 5045
W500D450H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