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랙에 대한 생각

 

오디오랙의 1차적인 기능은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규격이 다른 콤포넌트들을 일체감 있게 수납하는데 있습니다. 수납이 주된 목적이라면 굳이 전문랙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문랙이 아니더라도 기기를 올려 놓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고라 어쿠스틱스는 전문 오디오랙의 필요성을 좀 더 적극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 솔루션을 찾고자 합니다.

 

장갑차를 연상시키는 육중한 샤시, 부품간에 상호간섭을 차단하기 위해 공중부양 방식으로 아이솔레이션 시키려는 시도 등은 경이로움마저 느끼게 합니다. 고정밀 설비나 계측장비에나 필요할 법한 기술이 가정용 오디오시스템에 쓰일 필요가 있는지 회의적인 의견을 가지신 분들도 꽤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스플레이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화장에 전보다 훨씬 공을 들여야 하는 배우들의 불평처럼, 소재, 설계, 디자인등 정점에 도달한 현대 하이엔드 오디오는 이제 재생의 범위를 인간의 가청대역 밖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고정밀 부품, 고순도 소재의 사용이 보편화 되면서 재생 체인내의 미미한 변화도 재생음에 고스란히 묻어 나오게 되었습니다. '진동과 공진의 제어'라는 화두는 오디오랙 제조사들을 악세사리라는 변방으로부터 하이엔드 오디오산업의 본류로 내몰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 동안 놀라운 기술의 진보가 있었고, 유명 리뷰어들은 물론 일반 오디오파일들도 전문랙의 효용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소프트웨어가 훌륭해도 저장할 하드웨어가 부실하다면 무용한 시도에 그치고 말 것입니다. 아고라 어쿠스틱스에서 전통 짜맞춤 방식으로 제조한 솔리드 우드 제품과 이종 재질의 다른 공진주파수가 재질간의 간섭을 상쇄할 수 있도록 설계한 하이브리드 타입, 그리고, 와이어를 이용한 공중 부양 방식등 다양한 포맷의 오디오랙을 생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