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ark_01.gif

IMG_5883 copy.jpg hifilove_86.jpg hifilove_86_1.jpg hifilove_86_2.jpg hifilove_86_3.jpg hifilove_86_4.jpg

●다목적 플랫포옴

Bismark-5045는 고강성, 무공진 프레임 구조에서 나오는 특유의 중립적 재생음으로 전세계 오디오 매니아와 음향 엔지니어들로 부터 깊은 신뢰를 얻고 있는 용접 방식 철제 스탠드를 북셀프 스피커에 한정하지 않고,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포함, 앰프, 소스기기, 파워컨디셔너등 진동에 민감한 각종 오디오 비주얼 컴포넌트들이 최적의 조건에서 운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다목적 스틸 플랫포옴입니다.

100mm*100mm의 대구경 게이지의 스틸관과 500mm*450mm 사이즈의 강판을 용접을 통해 접합시켜, 구조를 통해서 전반되는 진동(structure-borne vibration)이나 공기발현진동(air-borne vibration) 같은 외력의 영향으로부터 컴포넌트를 철저히 아이솔레이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국내 유일의 용접 방식 철제 플랫포옴

금속재질의 랙이나 스탠드는 프레임과 플레이트가 맞닿는 곳을 뚫어 볼트나 리벳을 이용해서 연결하는 기계적 이음형과 구조체의 일부를 용융시켜 상온이나 용융직전의 부재를 분자수준에서 결합시키는 용접식으로 나뉘어집니다. 비교적으로 얇고 가벼운 압출형태의 알루미늄튜브가 프레임으로 선호되는 일반 조립형 금속스탠드와 달리 용접접합 방식의 스탠드는 프레임은 물론 상판, 그리고 베이스까지 모두 스틸소재로 구성됩니다.

기계적 이음방식에 비해 접합강도가 탁월하고 이음부위에 생길 수 있는 틈새를 근본적으로 방지(air-tight shielded)하기 때문에, 이음새 부위 간극에 의한 노이즈문제로 부터 자유롭습니다. 그러나, 용접, 샌딩, 도장등 대부분의 공정이 숙련공의 수작업을 필요로 하며, 또 완성품 형태로 유통이 이루어질 수 밖에 없어 운송 및 보관등에 일부 제약이 따릅니다. 용접형 철제스탠드의 우수성은 누구나 공감하지만,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브랜드가 손꼽을 정도로 드문 이유이기도 합니다.

●방진 및 내구성이 탁월한 분체도장

에폭시나 POLYESTER(P.E) 분말을 정전기를 이용 프레임 표면에 고착시키는 분체도장방식은 기존의 액체페인트 도장방식에 비해 여러모로 우수한 특성을 보입니다. 액체도료에서 반드시 필요한 용제를 쓰지 않기 때문에 공기층에 의한 핀홀과 같은 도막 결함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도막이 두텁고 균등하며, 산이나 알카리에 대해 액체도료방식에 비해 10배에 달하는 내식성을 자랑합니다.

특히, 내충격 및 내진성이 우수해서 진동에 민감한 정밀 계측기나 오디오기기 수납에 적합한 도장방식이라고 하겠습니다. 도막표면에 다양한 패턴의 적용이 가능한데, Bismark-5045에는 웜무늬 패턴을 채택하여 대상 기기의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보다 신속한 진동제어가 이루어 지도록 하였습니다.

●별도의 댐핑제 투입구

강철은 소재 특성상 에너지의 전이 또는 이동속도에 있어 타재질보다 월등히 빠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유발되는 진동에너지를 드레인하는데 타재질에 비해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스탠드의 기둥역할을 하는 스틸튜브에 충진제를 투입 별도의 댐핑층으로 활용할 시 파장이 길어 제어가 까다로운 저주파 에너지 상쇄에 있어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따라서 대다수의 금속재질 스탠드는 댐핑제 충진을 전제로 설계되며, 금속판재의 강성, 충진재가 담기는 프레임의 재질과 퀄리티 그리고 댐핑물질간에 적절한 상호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Bismark-5045에는 리스너의 취향에 따라 충진재를 선택해서 투입할 수 있도록 기둥별로 25mm 직경의 충진제 투입구가 준비되어 있으며, 개구부에 의한 공진발생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충진작업 후 밀폐할 수 있도록 지름 50mm의 고급 금속호일 재질의 스티커가 함께 제공 됩니다.

●높낮이 조절 가능 금도금 스파이크 및 슈즈 제공

Bismark-5045에는 금도금 된 황동제질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고급 스파이크 및 스파이크 슈즈가 제공 됩니다.

※본 제품을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플랫포옴으로 사용시, 스피커에 장착되어 있는 스파이크의 제거를 권장합니다. 인클로져와 플랫포옴의 접촉단면이 클수록 진동에너지의 드레인 효율이 높아지며, 플랫포옴으로 유입된 진동은 프레임 내의 자체 댐핑층을 통해 급격히 상쇄됩니다. 무시해도 좋을 수준의 잔여 진동은 자체 스파이크를 통해 지면으로 배출되며, 진동에너지 역유입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플랫포옴에 장착되는 스파이크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제품사양

*전체Size(Overall/mm) : W500D450H150 / 스파이크 제외시
*상판Size(Top/mm) : W500D450